HOME | 서비스부문 | 경영전략
저희 (주)한컨설팅그룹의 경영전략 컨설팅은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변화속에서 기업들이 고객 가치를 창조하여 시장에서 탁월한 경영성과를 내며, 기업내부적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종합적인 경영혁신의 솔루션(Solution) 을 제공해 왔습니다.

환경의 변화는 기업에 늘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주게 됩니다. 기업경영에 있어 이러한 환경변화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기업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귀사의 가치창출을 위하여 기업에 대한 경영진단에서 비롯하여 기업의 비전과 목표의 설정, 사업 및 운영, 관리에 대한 세부전략 수립 등의 경영전략 뿐만 아니라 전사적인 신기업문화 체계 구축, 기업이미지혁신, 변화관리 등의 전사적인 윤리경영 컨설팅 등의 경영혁신까지 기업경영을 위해 전반적인 도움을 드릴 것 입니다.
(1) 목적
- 조직에 목표의식과 의미를 부여
- 사업의 전략방향과 조직운영의 행동기준을 제공
- 조직구성원에게 동기부여와 참여의식을 유발함으로 조직활성화에 기여
(2) 컨설팅 프로세스
- 기초진단

ㆍ환경분석

- 중장기 경영전략의 순서도 구축
- 단계별 전략 방향 및 핵심과제 도출

(1) 사업타당성분석 framework
(2) 시장성분석
(3) 사업계획서 작성
평가항목 Good Bad Risk & 대책
경영자 - 경영팀 구성, 역할
- 입증된 성과, 역량
- 단계별 인력계획
- 나홀로 경영자 현재&미래의
위험&약점을
과감히, 솔직히 노출

극복 대책 제시
(일정제시)
제품 - 고유성(uniqueness)
- 핵심역량/독점력
 
시장 - 구체적, 명확한 시장
- 접근 가능성
- 시장불완전성 존재
- 시장성장율 : 30~50%
- 점유율 : 20%이상(선두)
- 모호한 시장 정의
- 경쟁사 부재 인식
재무 - 손익분기점 : 2년내
- 제품마진 : 40%
- ROI : 25%이상
- 손익분기점 : 3년 후
투자회수
(Exit)
- 가시화(5년 이내)
- 실현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