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서비스부문 | 인사조직
(주)한컨설팅그룹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에 맞는 “맞춤형 인사제도 구축”모토로, 인사제도 설계시 고객사에 대한 면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일관된 인사전략 방향하에 직무, 평가, 보상, 역량모델링, 경력개발체계, 교육훈련체계 등의 모듈이 통합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또한, 직원 설명회, 매뉴얼 작성 등 실행지원 서비스를 통하여 복잡한 이해관계에 놓여있는 회사 구성원을 납득시킴과 동시에 새로 설계된 인사제도가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드립니다.
(1) 목적
평가 및 보상제도는 구성원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실행 도구로써, 이의 형평성과 공정성이 담보되지 않으면 전략적 실현이 불가능 해 집니다. 실체적 성과와 잠재적 역량의 통합적 적용 및 이의 투명한 운영절차를 확보함으로써,구성원들의 동기부여를 극대화하고, 궁극적으로 조직의 미션 달성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2) 활용방향
- 개개 구성원의 동기부여를 확보하게 됩니다.
- 개개 구성원의 직무몰입, 팀웍 등에 대한 지속적 강화를 유도하여, 비전달성을 위한 혁신적 문화를 형성하는 데에 기여하게 됩니다.
- 조직의 발전 뿐만 아닐, 개별 구성원의 적절한 자기개발을 유도, 궁극적으로 노사간 win-win 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게 됩니다.
(1) 목적
비전/전략은 구축의 합리성 못지 않게 실행력이 중요시 되며, 전략의 실행관리에 대한 균형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도구를 마련함으로써, 비전/전략 실행에 대한 진정한 전사적 커뮤니케이션과 성과평가가 실현될 수 있습니다.
(2) 활용방향
- 조직의 궁극적 비전 달성을 위해서는 단기적/장기적, 내부적/외부적, 재무적/비재무적 등 다양한 측면의 전략이 고려되어야 하며, BSC 체계를 통해 이러한 균형적 전략과제 도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 조직 전 구성원이 전사적인 비전/전략을 중심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하여 전략 실행력을 극대화하고 전략중심의 조직을 만드는 토대가 됩니다.
(1) 목적
조직의 비전/전략 달성을 위한 인적자본의 필수 요소 정의 및 필요 수준과 현재 조직 구성원의 현재 수준을 측정하여 그 차이(gap)를 메울 수 있도록 하는 인적자본의 전략적 방향성 설정을 통하여 각 세부과제별 대안과 이의 실현을 위한 roadmap 작성을 목표로 합니다.
(2) 활용방향
- l비전/전략 달성을 위한 조직과 개인의 역량을 효율적으로 집중시키고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인적자본 전략을 통해 각 개인은 목표와 역량개발 계획을 전략과 연계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전략적 필요에 의한 직무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보상토록 하거나, 해당 직무의 역량/성과가 뛰어난 인재 를 주요 직위에 승진/배치도 검토할 수 있습니다.
- 이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서는명확한 평가와 보상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1) 목적
전략적 방향을 기축으로 상위조직 편제를 구성하고, 프로세스/직무 분석 결과를 통해 하위조직 편제를 구성, 최적의 조직구조 및 인력구조 설계를 통해 궁극적으로 비전/전략 실현을 극대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활용방향
조직 및 인력구조 개편을 통해 기능적 비효율성, 인력배치의 불균형 등을 해소하고 최적의 조직관리 체계의 기반을 확보하게 됩니다. 중장기 인력운용 전략의 설계를 통해 인력규모의 변화 필요성을 조기에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관행이 아닌, 전략실행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 집중형 조직을 구현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