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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주)한컨설팅그룹의 마케팅 컨설팅은 소비자 Needs에 부합하는 수동적 전략 중심에서 탈피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Market Creation’, ‘What to do in future’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컨설팅 업계에서 여타의 업체들과 다른 차별적인 종합적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1. 전문 마케터에 의한 컨설팅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업계에서 최고의 노력과 최선의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 프로페셔널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턴트 그룹은 고객의 Needs에 부합되는 리스크 제로에 도전하는 컨설팅자문을 위한 (주)한컨설팅그룹만의 최고의 자산입니다.

2. 최신의 인프라 구축에 의한 종합 컨설팅 구현
최신의 모듈과 트렌드에 대해 누구보다도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과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한국 기업에 대한 정기적이고도 정확한 현황 인식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기업의 활동에 대해 다른 누구보다도 발 빠르게 대응하는데 전체 컨설턴트 그룹의 조직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3. 컨설팅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고객에게 가치 있고 특화된 컨설팅의 Output을 제공하고자 (주)한컨설팅그룹은 전문 마케터외 외부 전문가와의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컨설팅에 대한 전반적인 발전방안과 제언들을 받아들여 급변하고 있는 세계 추세에 대응할 수 있는 일련의 방법들을 연구하고 이를 실무에 반영하는 거시안적인 컨설팅 방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2) 마케팅 컨설팅 Frame work
(1) 목적
저희 (주)한컨설팅그룹만의 3가지 측면을 중점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구축합니다.

- 통찰력 : 얻어진 해결의 실마리를 보다 구체화, 명확화 하는 작업으로 관련서적이나 저널, 논문등의 숙독을 통해 전략의 영감을 구체화합니다.
- 핵심전략 : 통찰력과 영감을 통해 얻어진 실마리를 바탕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을 동원하여 개발합니다. 상상력과 창의력에 가장 좋은 것은 다양한 경험입니다.
- 정보와 데이터 : 소비자와 유통경로 구성원, 회사직원, 경쟁사 등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정보와 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솔루션을 생산합니다.
(2) 컨설팅 프로세스
(3) 활용방향
현장중심적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도의 효과를 창출하고 상황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대비합니다.
(1) 목적
(주)한컨설팅그룹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컨설팅은 브랜드 전략의 분석, 브랜드파워의 진단, 해당브랜드와 경쟁브랜드의 아이덴터티 조사 및 포지셔닝 분석 등의 1단계 브랜드 진단 과정을 통하여 브랜드의 정확한 위치파악과 브랜드 관리 목표를 수립한 뒤 2단계 브랜드 감시 시스템 구축, 3단계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의 순으로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총체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성과를 극대화 하도록 합니다.
(2) 컨설팅 프로세스
(3) 활용방향
정기적인 브랜드 자산의 측정을 통하여 브랜드의 현황과 문제점을 꾸준히 파악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돌록 하고, 브랜드의 측정에 따른 마케팅의 전략의 반영이 전사적으로 적시 적소에 실행되도록 합니다.
(1) 목적
(주)한컨설팅그룹의 시장조사 서비스는 선정된 아이템의 목표시장 및 시장점유율, 유통경로, 소비자 만족도 등을 조사하고 선정된 아이템을 통한 사업화의 타당성 분석을 제공합니다.
(2) 시장조사 방법
- 시장환경 및 동향 분석
ㆍ시장구조적 특성 분석 : MLS(Mft Life Style) / Market Volume 추이 전망 / 경쟁적 마케팅 환경
주변 시장 환경 및 동향 / 정부정책 동향 등
ㆍ제품기술 동향 : PLC / 기술 Positioning Map / 소비자의 기술 및 제품요구성향
제품기술 특성 변화추이 / 기타
ㆍ경쟁업체 사업분석
ㆍ유통구조 및 경로분석
ㆍ해외 주요 선진국의 기술 및 시장동향
ㆍ기타

- 경쟁업체 사업분석
ㆍ연도별 매출실적 및 향후 예상 매출액 추이
ㆍ경쟁사별, 제품별, T/M별, Spec별 M/S추이
ㆍProducts, Price, Place, Promotion등 4P전략분석
ㆍ예상 참여업체 사업준비 현황 조사분석
ㆍ보유기술 및 향후 지향하는 개발기술 범위
ㆍ마케팅 및 기술조직 현황
ㆍMarket Site

- 수요예층, 수용성 조사, 수요실태 조사
ㆍ수요예측
→수, 출입 현황
→시장규모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 인자 분석
→수요예측(속성에 따라 통계 기법적용)
→제품 특성별 Market Share 추이전망
ㆍ수용성 조사
ㆍ수요실태 조사
(3) 활용방향
신규 사업 이전 시장의 수요를 미리 파악하여 사업화의 성공여부를 미리 예상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는데 있습니다.
(1) 목적
시장에서 신제품은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성공률은 20%정도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기업이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개발하여 매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입니다. (주)한컨설팅그룹은 조금 더 기발하고 필요한 상품개발을 위한 전략적인 상품개발 기획을 제공합니다.
(2) 컨설팅 프로세스
(3) 활용방향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되는 상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반복구매를 유도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