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시자문 개요

기업경영 과정에서 발생되는 단기 애로과제를 적기에 자문ㆍ애로사항을 해결 하는 상시자문서비스

상시자문의 역할

NO 역할 내용
01 재무 · 세무 · 조세관련자문
  • 재무분석, 조세제도, 효율적 세무관리, 조세법령 관련 자문 등
02 경영일반 - 경영전반, 인사조직 자문 등
03 노무 - 노무관리 자문
  • 고용ㆍ산재보험, 근로자 직업훈련, 취업규칙, 연봉제 및 주5일 근무제도
  • 남여고용평등,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노무관리 체계구축
  • 노동관계 법령, 노동조합, 근로계약서 관련 자문 등
04
  • 특허 선행기술 조사 및 분석, 특허기술 실용화
  • 지적재산권 관리, 해외출원 절차, 특허범위 및 출원절차
  • 특허기술 관련 정부지원정책, 보유기술 보호 관련 자문 등
    * 기타 상시자문 신청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자문서비스 제공

대상기업

  • 특정분야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
  • 1년중 수시의 전문가 자문이 필요한 기업

추진절차

01

신청 및 접수

02

1차 상담

03

자문 전문가 배정

04

자문 전문가 방문상당

05

자문 및 문제해결

사후관리

  • 전문가의 자문 후 애로사항에 한 해소여부 확인
  • 수해기업 대상 만족도 조사 실시
  • 추가 애로 파악 및 정부지원 연계사업 안내
  • 지속적인 기업경영관련 정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