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CDP 2023 평가 결과 발표" 소식

작성자
한컨설팅
작성일
2024-02-15 15:47
조회
529
'2023년 CDP 평가'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작년보다 약간 늦은 감이 있습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는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국제단체로 전세계 90여 개국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이슈 대응 관련 정보 공개를 요청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2만3000여개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CDP 평가는 고객사 및 투자자 등이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지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급망 실사 강화로 Scope 3까지 탄소정보공개를 요구하면서 많은 협력업체들이 SC(Supply Chain)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컨설팅그룹에서도 2023년 CDP 평가대응 컨설팅에 참여하였습니다.

며칠 전 평가를 받은 *****업체의 CDP결과 (CDP SCORE)가 발표되었습니다.

완성차 업체의 1차 협력사인데, CLIMATE CHANGE부문에서 '매니지먼트 B-(Management, B-)'를 획득했습니다.

CDP는 참여기업/도시를 기준에 따라 D레벨 Disclosure(환경 관련 정보 단순 공개), C레벨 Awareness(사업의 환경영향에 대한 인지),
B레벨 Management(환경문제에 대한 적극적 관리), A레벨 Leadership(타의 모범 수준 경영)으로 나눠 총 4레벨, 8등급으로 평가합니다.

2022년에도 CDP 평가 기준 및 요구수준이 강화되면서, 1만 8천여 개가 넘는 글로벌 참여기업이 평균 C 등급을 기록했었습다.

*****업체의 스코어는 아시아 지역 평균인 C보다 높고, 금속 제품 제조업 평균인 C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처음 대응한 평가라서 업체도 한컨설팅그룹도 평가결과를 기다리던 차였습니다.

다행히도 업체가 만족하는 결과를 얻게되었습니다.

CDP를 통한 정보공개 기업의 급증은 투자 대상기업에 대한 투자자의 요구, 글로벌 기업의 CDP를 통한 공급망 관리 등이 더욱 강화되었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제 CDP에 얼마나 잘 대응하느냐는 기업의 기후·물 등 환경 경쟁력의 척도가 되었습니다.

<*****업체의 CDP Score Report 중에서>



* ESG 읽어주는 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