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컨설팅그룹 '2023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사업 / 2023년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수행기관 선정

작성자
한컨설팅
작성일
2023-02-27 20:06
조회
734


< 2023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사업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2023년도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사업이 2월 말부터 시작됩니다.
혁신 바우처 사업은 △컨설팅 △기술 지원 △마케팅 등 3개 분야에서 18개 세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직접 보조형태의 제조기업 대상 지원사업입니다.
혁신 바우처 사업은 특정 1개 분야만 지원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분야 프로그램을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바우처 수행기관 중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여 계약 체결 시 비용의 최대 50% ~ 90%까지 정부에서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올해 바우처 사업규모는 558억 5백만원으로 확정되었으며, 기업별로 특성에 따라 지원비율(기업당 최고 5,000만원 한도)은 차등 적용됩니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시행되기 때문에 제조기업이라고 모두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신청을 받아 자격조건 심사 후 선정된 기업에 한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 2023년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

중소벤처기업부는 제조 소기업의 전탄소 경영전환을 위한 '2023년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을 진행합니다.
탄소중립경영혁신바우처는 2021년 처음 추진된 사업입니다.
제조 소기업을대상으로 '탄소 수준 진단' 후 '심층컨설팅'을 추진하고 컨설팅 결과에 따라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패키지'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특히 사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탄소 중립 인식개선 교육'을 연계하고 컨설팅을 완료한 기업 중 '탄소 저감 장비'와 '시설물 교체' 비용이 부족한 기업에게는 전용자금도 연계합니다.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은 최근 3 개년 평매출액 120억원 이하의 제조 소기업으로 컨설팅, 기술 지원 2개 분야의 프로그램에서 원하는 수행 기관(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맞춤형 바우처 서비스를 자원 받을 수 있습니다.
고탄소 배출업종 등을 고려하여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업당 최고 5천 만원 한도에서 바우처 발급 급액의 90%(기업 분담금 10%)를 지원합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은 해당기업이 지원 대상조건이 되더라도 사업을 인지 못하거나, 각 조건확인 및 서류작성 등 복잡한 신청절차의 어려움 때문에 준비시간 부족으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한컨설팅그룹에서는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사업/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의 신청부터 서비스 수행 가이드 및 컨설팅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컨설팅그룹은 30여명의 다양한 산업 분야 컨설턴트로 구성된 국내 유수의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컨설팅전문업체로서 제조 소기업들이 바우처를 통해서 기업 운영에 도움을 받길 바랍니다.


" ESG 읽어주는 여자 " 김민경 박사
https://blog.naver.com/bsmk0325